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승리 입대 재판은??

사피엘라스타 2020. 3. 9. 15:04

승리 입대 재판은??

가수 승리가 9일 오후 강원도 철원군에 위치한 신병교육대로 입대하였다. 이에 따라 그동안 승리의 재판 관할권도 군사법원으로 이관되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승리는 클럽 버닝썬과 관련하여 성매매 알선 및 해외 원정 도박등의 혐의를 받고 있다.

 


승리는 가수이자 배우 사업가로 활동하였으며 1990년 12월 12일생으로 올해 29세이다. 광주광역시 출생으로 그룹 빅뱅의 막내 멤버로서 서브보컬, 리드댄서를 담당해왔다. 맏형멤버인 T.O.P(최승현)과 본명이 겹치기에 작은 승현으로 구분하여 불리기도 하였고 전 멤버들 사이에서는 그냥 승리라고 불렸다.

 


승리는 일본에서는 V.I.라는 이름으로 활동했었다. 연예계 활동 뿐만 아니라 사업을 병행하며 독보적인 이미지를 구축하였지만 버닝썬 게이트 사건에 연루된 관계 정황이 드러나게 됨에 따라 거센 비판과 비난에 직면하게 되었고, 2019년 3월 11일 연예계 은퇴를 선언하였다.

 


승리는 데뷔 초부터 형들과 예능에 동반 출연하면서 "철없는 막내", "왈가닥 말썽꾸러기" 느낌의 얄미운 막내 이미지가 강하였으나 성인이 되고부터는 섹시한 느낌을 득템, 2018년에는 멤버들의 부재로 활발한 단독 예능 활동을 겸하며 전성기를 맞이하였다. 제일 어려서 그런지 매사에 의욕적으로, 자기가 한 건 터뜨리려 드는 방송 욕심이 강하다.가끔 빵빵 터지는 것도 있지만 아쉬운 개그 역시 눈에 띈다. 그러나 진행 실력도 괜찮은 수준이다. 일본의 여러 프로그램의 메인 MC를 맡기도 했다. 시크하고 카리스마 있어 보이지만 브레이크가 풀리면 아무말 대잔치를 펼치는 빅뱅 형들을 특유의 진행 실력으로 통제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승리는 원더걸스의 유빈, 동방신기의 유노윤호와 같은 광주 출신이라 종종 묶이곤 하는데 특히 유노윤호과는 공통점이 크다. 아직까지도 광주에서 이름 날리고 있는 댄서팀 '일화' 에서 활동했던 것. 데뷔 전 아무래도 노래보다 춤을 곧잘 해내곤 했던지라 YG ent에서는 우린 가수를 뽑는 것이지 댄서를 뽑는 게 아니라며 탈락의 위기를 맞기도 하나, 재도전하는 자리에서 양현석 사장으로부터 노래를 잘한다는 칭찬을 들으며 빅뱅의 마지막 멤버로 데뷔에 성공했다..

 


승리는 본인의 솔로곡 중 '다음날'과 'Outro(In My World)'를 들어보면 나름의 곡 소화력이 있다. In My World 라이브 안타깝지만 예술 쪽의 재능은 노력이 아니라 재능이 더 중요하다는 점을 깨달았다고 인터뷰에서 언급하기도 했다. 그러나 다른 형들에 묻혀서 그렇지 승리의 보컬 나름대로의 지분이 있다. '눈물뿐인 바보' 에서 고음을 깔끔하게 소화해낸다.

 

 

태양과 대성의 진한 목소리가 곡의 중심을 잡아주고 킬링파트를 담당한다면 승리는 주로 화음이나 백코러스를 담당한다. 변성기 전에는 미성으로 팝 발라드가 어울리는 편이었으나, 최근 발매한 셋 셀테니와 같은 곡은 생목느낌이므로 미성으로 들리지 않는다. 태양은 R&B / Soul, 대성은 Pop / Rock이 잘 맞는다면 승리는 어쿠스틱한 부드러운 장르가 잘 어울리는 목소리이다. 미성이므로 호불호가 갈리기도 한다. 하지만 대부분 강렬한 빅뱅 곡들에서는 승리가 주로 브릿지 부분을 부르면서 승리 특유의 맑으면서도 섹시한 음색을 세련되게 살린다.

 


빅뱅 노래의 특성 상 승리의 보컬은 타이틀곡보다는 수록곡 혹은 솔로곡에서 빛을 발하는 편이다. 그 예로 눈물뿐인 바보, Stay나 Tell Me Good Bye, Wonderful, Love Box , 창문을 열어, White Love , I Know(With. IU) 등이 있다. 또한 If You, Last Dance 등의 아카벨라 버전을 들으면 승리 특유의 미성과 애드립, 화음이 더욱 두드러진다. 

 


승리는 예능을 열심히 한다. 객관적으로 봐도 반응이 재빠르고 잘하는 편이나, 가끔 의욕이 너무 넘치기도 한다. 근래에는 연차가 되면서 치고 빠지는 것에 능숙해져 원만히 진행한다. 일본어와 중국어를 잘하고, 특히 일본어는 칸사이벤(오사카 사투리)까지 구사할 정도로 유창한 실력이다. 이는 멤버 형들의 특색이 너무나 뛰어나서, 본인만의 특기를 개발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한 것.

 


승리는 팬서비스가 박하기로 유명한 빅뱅 내에서 이미지 메이킹 때문인지 그럭저럭 팬서비스를 해주는 멤버이다. 공개방송이나 콘서트를 가면 체감할 수 있다. 자기 팬페이지 홈마스터들을 잘 찾아내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승리는 유난히 사건사고가 많았던 빅뱅의 멤버답게 승리도 여러 사건사고에 연루되어 이미지가 그닥 좋지 않았고, 결국 2019년 1월 말, 클럽 버닝썬 폭행 사건이 보도되면서 이미지가 완전히 나락으로 떨어졌다. 위에 길게 적힌 내용들이 모두 의미가 없어진 건 물론, 예전에 누적되었던 비호감 이미지보다 더 안 좋은 이미지가 되어버렸다. 

 


승리는 사건의 전말이 조금씩 밝혀지면서 승리가 재력가들을 상대로 성접대를 지시했다는 보도 외에도 수많은 사건들이 수면 위로 나오면서 승리의 이미지는 나락으로 떨어졌다. 당연하겠지만 빅뱅 팬들도 퇴출 성명을 발표하며 등을 돌렸고, 성접대 의혹으로 신분이 피의자로 전환되면서 버닝썬 게이트라는, 한국 연예계 최악의 스캔들로 비화되었다.

 


결국 승리는 2019년 3월 11일 본인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아래의 글처럼 그동안의 물의에 책임을 지고 연예계 은퇴를 발표했다. 성접대 의혹 이후로 이미지가 회복 불가능해졌고, 여론도 완전히 등을 돌렸기에 사실상 은퇴가 아닌 퇴출. '국민역적으로 몰리고 있다.'는 표현 때문에 피해자 코스프레라며 오히려 반발이 더 커지고 있다. 

 


하지만 승리의 은퇴에서 끝이 난 것은 아니었고 계속해서 검찰 조사를 받았다. 그런데 2019년 5월 14일, 영장실질검사를 통해 인정이 어렵다는 이유로 구속영장이 기각되었다. 기각된 이후에는 검찰 조사의 족쇄에서 한층 여유가 생긴 것인지 체육관에 가서 운동을 하며 자신이 멘탈갑임을 확실하게 자랑했다.  이후 2019년 6월 27일, 검찰에 성매매 알선, 성매매, 변호사비 횡령, 버닝썬 자금 횡령, 증거인멸교사, 성폭력특별법(카메라 등 이용촬영) 위반, 식품위생법 위반 등 총 7개 혐의로 검찰에 송치된 당일에 서울 강남의 한 고급 스파를 방문해 휴식을 취하는 사실상 위대한 승츠비에서 위대한 승리코패스라는 현실판 악역 기믹 전환을 확실하게 알리는 여유를 보였다.

 


차후 승리는 특수강간을 제외한 성범죄 혐의는 죄다 무혐의로 처리되었다. 2020년 1월 8일 검찰은 성폭력특별법 위반, 상습도박, 외환거래법 위반, 횡령 등의 7가지 혐의로 승리에게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하지만 구속영장이 또 한 번 기각되었다.

 


결국 2020년 3월 5일 보도에서 승리는 9일 강원도 철원에 있는 육군 6사단 신병교육대에 입소하여 5주간의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부대에서 군복무를 시작한다고 한다. 물론 승리의 재판은 일반법원에서 군사법원으로 이관되지만, 군사법원은 일반법원에 비해 형량이 약한 쪽에 속한다. 그렇기에 승리 입장에서는 어떻게든 군대를 도피하듯 입대하는 것이 훨씬 유리하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입대를 서두른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중들은 승리가 도피성 입대를 하는 것이 아니냐며 거센 비판 여론을 쏟아내고 있다. 또한 재판이 군사 법원으로 이관되는 것에 대해서도 우려를 나타내고 있다. 그러자 병무청은 '일관되고 공정한 판결이 이뤄지도록 검찰과 적극적으로 공조하고 관련 사건에 대한 민간 법원 판결 결과 등의 진행 경과를 고려해 재판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철저한 재판을 약속했다.

이상 9일 승리 입대 소식이었다.

댓글
댓글쓰기 폼